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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고기는 양질의 동물성 단백질과 철분, 그리고 비타민 B군 등의 우수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최고의 명약 입니다.
영양 성분의 종류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영양의 질적 수준입니다. 이미 널리 알려진 것처럼 소고기에는 단백질, 철분, 아연, 비타민B군, 셀레늄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히 포함돼 있습니다. 소고기의 영양 성분은 흡수력이 뛰어날 뿐 아니라 다른 식품에 비해 적은 양만 먹어도 필요한 영양 성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고농축 영양 덩어리입니다. 하루에 소고기 약 90g을 먹는 것만으로도 그 안에 포함되어 있는 단백질, 아연, 비타민 B12, 셀레늄 등의 영양분은 우리가 섭취하는 영양의 양질의 근원이 됩니다.
자료출처 : USDA Nutrient Database for Standard Reference, Release 20
참치캔 12개? 닭가슴살 12조각? 소고기 85g이면 이 모든게 OK!
소고기 85g에 들어있는 아연은 참치 캔 12개, 혹은 닭 가슴살 8쪽을 먹어야 섭취할 수 있는 양입니다. 또한 같은 분량에 들어있는 철분은 시금치 3컵을
먹어야 하는 분량이며, 육류에만 들어있다는 비타민 B12는 닭 가슴살 8쪽, 티아민 및 리보플라빈은 닭 가슴살 3쪽을 섭취했을 때 채울 수 있는 양입니다.
이 모든 것이 소고기 85g이면 해결됩니다.
미국산 소고기와 영양성분 비교 (소고기 약 85g과 다른 식품과의 영양비교)